종영한 지 10년이 넘게 흘렀지만 지금까지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 대한민국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167회차라는 어마어마한 분량을 자랑하는 드라마인만큼 인물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거침없이 하이킥의 줄거리와 등장인물, 인물 관계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침없이 하이킥 줄거리 | 다시보기는 어디에서?
드라마 <거침없이 하이킥>은 2006년 가을부터 2007년 여름까지 MBC에서 방영한 가족 시트콤입니다. 3대에 걸친 가족이 모여 살며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를 그려나간다는 일상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거침없이 하이킥은 현재 쿠팡 플레이와 왓차, 웨이브, 시리즈온, MBC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유튜브 오분순삭에서 짧게 볼 수 있습니다.
거침없이 하이킥 주요 등장인물 관계도
거침없이 하이킥의 시작 | 준이
<거침없이 하이킥>의 1화는 우주비행사가 된 준이의 미래 모습으로 시작됩니다. 서경석이 된 준이! 우주비행사가 되어 동료들과 이야기하던 중 2006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게 되고, 자신이 태어난 해라며 반가워합니다. 그땐 어땠을까 회상하며 <거침없이 하이킥>이 시작됩니다. 참고로 극중 민용이 준이의 직업은 우주비행사일 거라며 자신의 꿈이기도 했다는 이야기를 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거침없이 하이킥의 장르는?
<거침없이 하이킥>에는 여느 시트콤과 같이 알콩달콩한 러브 스토리와 단란한 가족 이야기도 있지만, 유미네 가족 이야기와 같은 액션 장르도 섞여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토리의 맥락을 전혀 해치지 않으면서 시청자에게 재미를 전하는 <거침없이 하이킥>! 이는 송재정 작가의 영향이 크다는 김병욱 감독의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시청자가 감동하는 장면은 대부분 김병욱 감독이, 스릴을 느끼는 장면은 송재정 작가가 담당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유미네 가족의 정체와 인물 관계도
유미네 아버지 강철봉은 북한의 간첩으로 활동하고 있었으나, 가족의 안전을 위해 국정원과 힘을 합치려 합니다. 그로 인해 간첩 집단은 강철봉을 이중 스파이로 간주하고 갈등이 생기는 것이 이 스토리의 핵심입니다.
대한민국을 강타한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즐겁게 감상하기길 바랍니다!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