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주관] 전세사기 피해자를 위한 지원 ‘원스톱 서비스’ 가 개시되었습니다

2024년 2월 3일부로, 국통교통부가 주관한 ‘원스톱 서비스’가 개시되었습니다. 이는 현저한 전세사기 피해자를 구제하기 위해 정부가 직접 나선 나선 사례입니다. 기존에는 전세사기 신고와 전세사기 지원 신청 시 일일이 기관을 찾아다니던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원스톱 서비스를 개시하고, 금융 전문적 상담 지점을 개설했습니다. 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원스톱 서비스의 등장

전세사기 피해를 입었는데 전세사기로 신고로 인한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그동안은 전세사기를 입더라도 지원을 신청하기 위해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만 했습니다. 그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국토교통부에서는 새로운 원스톱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이런 불편함이 해소하고 있습니다.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피해자들은 더 이상 여러 기관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전 등 전세피해지원센터 및 경, 공매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기초, 법률상담을 받은 후 지원 신청서류를 작성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별도의 기관 방문 없이도 지원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센터 방문이 곤란한 경우에는 유선으로 상담을 받고 필요서류를 인근 센터에 우편으로 송달하여 신청 대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각 해당기관 개별접수도 상시 가능합니다.

원스톱 서비스로 전문 금융상담 가능

전세사기 피해자들에게 정확한 금융상담이 필요합니다. 특히 피해 집중지역 내 전세피해지원센터 및 HUG 지사 인근에 금융상담 특화지점을 선정하여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피해자들은 정확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KB국민은행 특화지점으로 안내받아 전문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법적조치 지원 확대까지

또한, 피해자들은 회수를 위한 집행권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본인의 임차 보증금을 회수하기 위한 경매절차를 강제할 수 있는 집행권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법률전문가를 연계해주고 해당 수수료의 70%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및 자세히 알아보기

추가적인 정보나, 앞으로도 복지나 보조금 및 정부 지원 서비스들을 매일 실시간으로 ‘복지 보조금24’ 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복지 보조금 정책 알리미 – ‘복지 보조금 24’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io.pyron.allwelfare

FAQs

  1. Q: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전세피해지원센터 및 HUG 지사에 방문하여 기초, 법률상담을 받은 후 지원 신청서류를 작성하면 됩니다.
  2. Q: 금융상담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전문 금융상담은 피해 집중지역 내 전세피해지원센터 및 HUG 지사 인근의 특화지점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3. Q: 법적조치 지원을 받으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나요? A: 집행권원을 확보하거나 법률전문가의 지원을 받으려면 관련 기관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4. Q: 소송대리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소송대리 신청은 희망하는 경우 법률전문가와 연계 후 가능합니다.
  5. Q: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관에 문의하여 상담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