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극초기 증상 확인과 대처 방법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피임을 하지 못했거나, 피임은 했지만 미심쩍은 기분이 몰려오면 불안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임신 극초기 증상들과 대처 방법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을 의도하셨던 의도하지 않으셨던 이 글을 통해서 자신이 임신 극초기 증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셔서 상황에 맞는 필요한 판단과 대처를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극초기 증상을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8가지 중에 절반 정도에 해당되신다면 임신을 의심해보실만하며, 임신테스트기를 구매해보시거나 근처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산부인과는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절대 부끄러워 하실 필요 없이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1. 생리 불순과 소량의 출혈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초기에는 몸에 다양한 변화가 드러납니다. 그 중 첫 번째로 생리 불순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매달 규칙적으로 생리를 하다가 생리 예정일에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임신을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생리 예정일에 붉은 피의 생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매우 연한 빛깔의 소량 출혈이 있다면 임신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테스트기는 가까운 약국이나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임신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량의 출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생리 불순 뿐만 아니라 다른 임신 관련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입덧과 위장 장애 증상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초기에는 입맛이 없어지고 속이 메슥거리며 토하는 등의 입덧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랫배에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는 위장 장애로 인한 것일 수도 있으므로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셔서 의사 선생님께 먼저 상담을 진행해 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만약 생리가 늦어지고 아랫배 통증 및 위장 장애 관련 증상이 있다면 임신 가능성을 염두해보셔야 합니다.

3. 유방 변화와 피부 변화

임신 초기에는 유방이 커지고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유두와 주변부, 외음부의 피부색이 짙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호르몬 변화에 의한 것으로, 임신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갑작스럽게 유방이 커지거나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4. 피로감과 체온 상승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초기에는 피로감을 느끼며 몸이 나른해질 수 있습니다. 기초체온이 올라가면서 미열이 나거나 감기에 걸린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몸이 나른해지는 것 만으로는 사실 임신의 증상인지 여부를 알기 어렵더라도, 미열이 동반되었고 감기에 걸린 것이 아니라면 의심해보실만 합니다.

5. 소변 빈도 증가와 요로 감염

임신 초기에는 소변 빈도가 자주 증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배뇨장애가 이미 있던 경우 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요로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기도 합니다.

6. 두통, 변비, 코피 등의 증상

임신 초기에는 두통, 변비, 코피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쾌한 증상들은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전조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임신은 의도했건 의도하지 않았건, 초기에 파악해야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없는 가능성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집니다. 따라서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외에 추가적인 질문이 있거나, 남들에게 말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인스티즈나 더쿠 같은, 여성 익명 사이트들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질문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전 글

Leave a Comment